본문 바로가기
부산진구소식

‘제31회 부산진구민 작품공모전’ 개최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7. 16.

‘제31회 부산진구민 작품공모전’ 개최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에서는 부산진구민들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 기량 있는 문화예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31회 부산진구민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문학(, 수필, 콩트, 동화) 미술(한국화, 유화, 수채화, 판화 및 공예, 조각, 시각디자인) 서예(한글, 한문, 문인화) 사진(흑백 또는 컬러)이다. 소재와 주제는 제한이 없지만,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 작품으로 12편 이내 공모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부산진구에 거주하는 구민 누구나와 관내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717일부터 817일까지이며, 구청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부문별 최우수, 우수, 특선, 입선으로 나누어 총 150여 명 정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에 입상한 우수작품은 911일부터 915일까지 구청 백양홀에서 전시한다. 또한, 부산진문예지에 최우수, 우수 문학 작품을 게재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진구 홈페이지(www.busanjin.go.kr) 또는 구청 문화관광과 예술계(605-4631)로 문의하면 된다.

 
 
문학

 

문학은 인간의 삶과 경험을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문학은 시, 소설, 희곡, 수필, 기타 형식의 텍스트를 통해 인간의 감정, 생각, 경험을 전달합니다. 문학은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공감하고,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문학은 오랫동안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문학은 인간의 삶을 기록하고, 인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인간의 생각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학은 인간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문학은 다양한 형식의 텍스트로 이루어집니다. 시, 소설, 희곡, 수필, 기타 형식의 텍스트는 모두 문학의 한 형태입니다. 시(poetry)는 언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텍스트의 한 형태입니다. 소설(novel)은 이야기 형식의 텍스트의 한 형태입니다. 희곡(play)은 무대에서 공연되는 텍스트의 한 형태입니다. 수필(essay)은 논리적인 주장을 전달하는 텍스트의 한 형태입니다.

문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사랑, 우정, 가족, 사회, 정치, 종교, 철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문학 작품이 있습니다. 문학은 인간의 삶의 모든 측면을 다루는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문학은 다양한 방식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문학은 단순히 재미있게 읽을 수도 있고, 문학 작품의 주제와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읽을 수도 있습니다. 문학은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공감하고,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