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북구소식

화명3동, 어르신 안부를 챙기는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체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3. 7.

화명3동, 어르신 안부를 챙기는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체결

부산 북구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손영미 동장)는 3월 7일, 동 주민자치위원회(정욱수 위원장), 한국야쿠르트 화명점(최태섭 점장)과 함께 홀로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안부를 챙겨효(孝) 건강음료 배달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음료 배달사업은 화명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1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관내 홀로어르신 14세대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배달매니저로 활동하면서 매주 4회씩 건강음료를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한다.

 

배달매니저들은 위급상황이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발견 시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지원해 줄 예정이다.

 

정욱수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건강음료 배달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영미 동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지역에 온기를 전달하는 따뜻한 화명3동이 되도록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파이낸스투데이 부산지국 / snspro.kr
- 업무문의 : 010-3466-8552
- 협업신청 : https://naver.me/FTkHJMU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