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해강초등학교(교장 김경주)는 8월 30일 오전 9시 30분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학부모, 교직원, 2지구 초등 교장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교육 거점센터(H. Lab)’구축 개소식을 갖는다.
‘미래교육 거점센터’는 디지털 기반 미래 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학습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미래 교육을 위한 기초소양교육부터 학생들이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 학습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센터는 부산광역시 최초로 개소하는 것이다.
해강초는 2학기부터 실시하는 디지털 기초소양을 위한 1인 1프로젝트 학습과 미래핵심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이 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교육연수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플랫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권역별 교사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경주 해강초등학교장은 “미래교육 거점센터는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고, 미래 교육을 위한 교사들의 다양한 요구에도 부합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디지털
"디지털"이라는 용어는 정보가 이진 숫자인 0과 1로 표현되는 방식을 가리킵니다. 이러한 방식은 디지털 컴퓨터와 다양한 전자 기기에서 사용되며, 정보를 정확하게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지털 기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밀도: 디지털 데이터는 아날로그 데이터보다 훨씬 더 정확합니다. 아날로그 신호는 잡음에 의해 왜곡될 수 있지만, 디지털 신호는 오류 수정 코드를 사용하여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복제와 분산: 디지털 데이터는 원본 손실 없이 무한히 복제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변환 용이성: 디지털 형태의 데이터는 다른 형태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를 오디오로 변환하거나 이미지를 3D 모델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자동화 및 프로그래밍: 디지털 시스템은 알고리즘과 프로그램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많은 작업들을 자동화하고, 복잡한 계산과 분석을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상호작용성: 디지털 기술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입력에 반응하는 동적인 내용을 제공하거나, 비디오 게임에서 사용자의 결정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은 컴퓨팅, 통신, 엔터테인먼트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회와 문화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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