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북구소식

부산 금곡동,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유기동물 후원물품 전달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5. 13.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유기동물 후원물품 전달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정수)는 지난 10일 공창마을행복센터(센터장 이수재)가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유기동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창마을행복센터는 봉제분야의 특기를 살려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행복더하기 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번 후원물품을 자체 제작했다.
 
이수재 센터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가 점점 늘어나면서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문제도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후원물품 전달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창마을행복센터는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주민들에게 봉제기술을 전수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유기동물 이란

 

유기동물이란 주인이 없거나 버려진 동물을 말합니다. 유기동물 문제는 매년 많은 동물들이 안락사되거나 목숨을 잃는 문제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캠페인과 기부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기동물 문제는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큰 문제입니다. 유기동물들은 인간에게 공격을 가할 수도 있고, 교통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기동물들은 자연에서 먹이로 이용되거나 생태계를 교란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입양을 촉진하여 새로운 가정을 찾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유기동물을 입양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입양을 통해 유기동물들은 새로운 가정을 찾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보호소나 유기동물 구조 단체에 기부를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유기동물들에게 희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간들은 동물들과 함께 공존해야 하며, 동물들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교육적인 노력을 통해 동물의 권리와 복지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