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북구소식

부산북구, 재활주간보호센터, 금곡동에 이웃애(愛) 성금 전달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5. 5.

재활주간보호센터, 금곡동에 이웃애(愛) 성금 전달

부산 북구 금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정수)는 지난 25일 정성담은 재활주간보호센터(센터장 정숙희)가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이웃애() 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기도 한 정숙희 센터장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에 앞장서고 있다.

 

신정수 동장은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정숙희 센터장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재활주간보호센터는

 

재활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의 자립을 돕기 위해 국가에서 운영하는 시설입니다. 장애인들은 가정에서 혼자 생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활주간보호센터는 그들이 사회와 소통하며, 자립적으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훈련과 교육을 제공합니다.

재활주간보호센터에서는 심리치료, 작업치료, 물리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은 체력강화, 자세교정, 심리적 안정감 확보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호자들에게는 가족간의 교류 및 상담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에 대한 이해와 지원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재활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이 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과 지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가진 기업 등이 함께 노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재활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과 노인 등 다양한 취약 계층의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설입니다. 이들은 가정에서 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가정 내에서 일상 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재활주간보호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약 계층의 사람들에게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는 식사 제공, 옷 세탁, 목욕, 재활 프로그램, 인지치료, 심리치료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사회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일상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훈련 등을 제공합니다.

 

재활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 계층의 사람들이 사회에서 격리되지 않고 존중받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시설입니다. 이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인권과 자유를 보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