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북구소식

북구, 2023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3. 12.

북구, 2023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 자율주행자동차 데이터 레이블러 양성을 위한 무료교육 및 취업 지원

부산 북구(오태원 구청장)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23년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비영리법인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후 지역의 특성과 자원에 맞는 인력양성 및 취업 연계형 교육훈련계획 등이 포함된 사업계획을 제안하면 부산시가 심사·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북구는 지난 2월 사업추진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북구는 정부 국정과제이기도 한 세계 최고의 네트워크 구축 및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 데이터 레이블러 양성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청년, 중․장년층을 미래자동차 소프트웨어 융합분야 특화인력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자율주행자동차 데이터 레이블러 양성사업’은 지역 내 구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중․장년층 64명을 대상으로 무료 전문기능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구의 지원을 받아 관련 분야 취·창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율주행자동차 데이터 레이블러 양성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051-330-7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태원 구청장은 “앞으로도 산업수요를 잘 살피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일자리를 발굴해 북구만의 특화된 일자리 사업으로 내일이 더 기대되는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를 조성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파이낸스투데이 부산지국 / snspro.kr
- 업무문의 : 010-3466-8552
- 협업신청 : https://naver.me/FTkHJMU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