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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육소식

부산교육청, 경계선지능학생(느린학습자) 교육지원 방안 모색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7. 23.

부산교육청, 경계선지능학생(느린학습자) 교육지원 방안 모색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19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 소통공감실에서 김미연 동구의원, 느린학습자 커뮤니티 아다지오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경계선지능학생(느린학습자)와 함께한 Day!’행사를 개최했다.

 

경계선지능학생(느린학습자)IQ 70~85 사이의 경계성 지능을 가진 자를 뜻한다. 이들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평균 지능에 미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지·정서·사회적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양상을 보인다.

 

이번 행사는 학교 현장에서 겪는 경계선지능학생의 고충과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이들의 학습 여건과 교육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경계선지능학생 관리 전담 부서 설치 교원 필수연수에 관련 내용 반영 및 의무화 유치원 과정 조기 선발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교육청에 감사드린다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도록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이 조금 느릴지라도 앞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천천히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가 되겠다배움이 느린 학생들이 기초학력과 학교 적응력을 키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꼼꼼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선생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지식과 스킬을 전달하며, 그들의 정신적, 사회적, 도덕적 발달을 유도하는 교육가입니다. 교육의 목표에 따라 다양한 학과, 학습자와 각급 교육 기관에서 활동을 합니다. 선생님은 학교의 교실 뿐 아니라, 사회 곳곳에서 교육과 맹령을 이행하는 교사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선생님이 수행하는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계획 및 프로그램 개발: 각 학년, 학과 별로 필요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교육 자료를 준비합니다.
  2. 강의 및 지도: 학생들에게 개별 또는 집단 지도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교과 학습과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평가 및 피드백: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평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합니다. 성적, 참여도, 과제 작성 등을 통해 학생들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4. 학생들의 발달 지원: 개인의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발견하여 개인적인 문제나 학업 관련 고민을 지도합니다.
  5. 학부모와의 소통: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의 학업 발전을 돕기 위해 주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합니다.
  6. 전문적인 발전: 지속적인 연구 및 교육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켜 전문 적임성을 유지합니다. 선생님들은 자신의 전문 지식과 교육 방법론을 끊임없이 연구 및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히게 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인격적, 지식적, 사회적 발달에 큰 영향을 줍니다. 선생님이 함께 일하게 되는 학생들의 성공 및 미래에 깊은 흔적을 남기므로, 그들에게 책임감과 헌신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 경험, 지식, 인격적 특성을 갖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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