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남구소식

부산 남구, 대동골문화센터에 어린이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 개관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6. 28.

부산 남구, 대동골문화센터에 어린이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 개관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대동골문화센터에 가족친화형 어린이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을 6월 23일(금) 개관했다.
  
  대동골문화센터는 지난해 부산시 들락날락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었고, 4개월 동안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가족친화형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대동골문화센터 2층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3D 가상현실 체험형 영어놀이터 ▲실감형 놀이공간인 액션그라운드 ▲커뮤니티 공간 등 전시·체험·휴게공간으로, 3층은 ▲독서 ▲태블릿 게임수업 ▲AR도서 체험 ▲VR 미래직업체험 ▲EBS 학습 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또한 2∼3층 계단 벽면에 공기정화식물인 스칸디아모스를 식재하여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하였고, 출입구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여 주민들이 365일 24시간 도서 대출·반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월요일 및 공휴일은휴관한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어린이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개관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높이고 부모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 체험, 전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동골문화센터가 리모델링으로 보다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주민들의 힐링장소가 되기를 소망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어린이 문화강좌를 개설하여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실내에서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들을 의미합니다. 이들 식물은 전체적인 실내 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특히 가습, 미세먼지 제거,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억제 등에 효과적입니다. NASA가 발표한 공기 정화식물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유용한 식물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주요 공기 정화 식물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분속에 있는 흙 속 미생물은 공기 중의 유독성 물질을 흡수하고 분해합니다.
  2. 식물의 잎에서는 포토신테시스 과정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생성하며, 습도를 조절합니다.
  3. 식물의 잎은 먼지를 잡아 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4. 일부 식물은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기 정화 식물들 중 일부 대표적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파티필름(Spathiphyllum, 화분란)
  2. 산세베리아(Sansevieria, 뱀덩굴)
  3. 화살나무(Scindapsus, 에피프렘붐)
  4. 브레이카(Dracaena)
  5. 고무나무(Ficus elastica)
  6. 황칠풍선꽃(Chlorophytum, 야생화)
  7. 알로에(Aloe)
  8. 구즈마니아(Guzmania, 브로멜리아과)

 

공기 정화 식물을 통해 실내환경의 개선뿐 아니라 실내 장식과 공간 분위기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물의 크기나 관리 조건에 따라서는 식물의 공기 정화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생육 환경과 올바른 관리 방법을 숙지한 뒤 택해야 합니다. 주변 환경에 맞는 공기 정화 식물을 선택하여 실내에 배치함으로써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