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시브랜드 개발
- 남구 보물찾기, 네이밍/디자인 공모전 등 개최
부산 남구(오은택 구청장)는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남구의 매력을 보다 잘 전달 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국내 최초 도입되는 친환경 무가선 오륙도선 저상트램 실증노선 사업, 국내 최초 도입되는 친환경 무가선 오륙도선 저상트램 실증노선 전세계 유일의 UN기념공원 일대에 유엔평화문화공원화 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인접한 문화시설과 연계해‘세계가 찾는 도시, 세계평화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현재 구의 상징마크인 오륙도를 형상화한 CI와‘Change More – Namgu’로 표현된 슬로건으로는 지역의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없다는 의견에 따라 지역의 특성과 도시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하여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역 자원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조사와 도시브랜드 공모전, 투표 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며‘남구의 보물찾기’를 시작으로 도시브랜드 개발을 시작한다.
‘남구의 보물찾기’는 도시의 발전을 이끌 지역의 보물(△UN평화문화의 보물, △국제금융의 보물, △해양관광의 보물, △대학,젊음의 보물)에 대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인식을 조사하는 것으로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후 도시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하고 도시브랜드 후보를 선정한다. 지역주민과 남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 및 공모전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도시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며, 시상금(총200만원)과 기념품 증정 등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지역의 정체성을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를 개발하여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여 남구를 세계가 찾는 글로벌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 남구의‘도시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의 세부 추진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도시디자인과(☏ 051-607-562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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