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남구,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BPT) 방문

by 미디튜브 meditube 2023. 5. 7.

‘기업 상생 방안 논의’

-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 해소 위한
- 5월 3일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 방문하여 상생 협력방안 논의

부산 남구,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BPT) 방문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3일 관내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과의 상생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기업 상생 현장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용당동에 위치한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BPT)를 방문하여 이정행 대표이사, 김윤배 관리본부장 등과 만나 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민·관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전국 최대 규모의 시설·첨단IT시스템·하역장비를 기반으로 신선대, 감만 터미널 항만하역, 각종 컨테이너 보관 및 유지보수, 화물 적출입 등 종합물류업무를 담당하는 회사로, 지난 1월 희망2023나눔 캠페인 성금 1,650만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하게 지역사회에 이바지 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부산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인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의 경영가치와 사회적 책임활동에 깊이 공감한다.”며 “민·관이 상생할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란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대한민국 부산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항만이자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 중 하나인 부산신항에서 컨테이너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3년 부산항만공사와 한진해운이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항만에서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는 것으로 선박의 하역, 선박 간 화물 이동 및 육상 운송, 터미널 야드에 컨테이너 보관 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대형 컨테이너 선박을 처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현대적인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항터미널(주)는 서비스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기술 및 시스템 개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화물의 실시간 추적과 터미널 운영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한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 시스템과 물류 정보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부산항터미널(주)는 핵심 사업 외에도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업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경영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산항터미널(주)는 국제 무역을 원활하게 하고 한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