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교육소식

원북원부산 20주년 기념 어울림한마당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4. 16.

원북원부산 20주년 기념 어울림한마당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천정숙)은 오는 425일 오후 3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부산시민 550명을 대상으로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원북원부산 20주년을 기념하고, 올해 원북을 널리 알려 부산시민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책 읽는 사회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습니.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 오프닝 공연과 원북 올해의 책 선포식을 하며, 2부에는 원북 선정도서 작가 5인을 나와 공연과 토크가 결합된 북콘서트를 갖습니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청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user/penbusanedu)을 통해 실시간 중계도 합니다.

 

또한, 이날 오후 1시부터 원북 출판사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책갈피 만들기 등 사전 체험행사도 운영합니다.

 

이 행사는 학생을 포함한 부산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411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https://home.pen.go.kr/siminlib)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이 행사를 통해 부산시민들이 독서에 관심을 높이고, 책 읽은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

 

한편, 2004년 시작한 원북원부산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기존 어린이·청소년·일반 3개 부문에 부산 부문을 추가하여 4권의 올해의 책을 선정했습니. 어린이 부문 김화요 작가의 거짓말의 색깔’, 청소년 부문 백온유 작가의 페퍼민트’, 일반 부문 안희연 작가의 단어의 집’, 부산 부문 박진명, 김민정 작가의 망치질하는 어머니들 깡깡이마을 역사 여행이 선정됐습니.

 
반응형

댓글